외국에서 인기 많은 한국인 과연 누구?

외국에서 인기 많은 한국인 과연 누구?


□ 외국에서 인기 많은 한국인 과연 누구? BEST 5


 

5위. 롱보드 여신 고효주

 

 

춤을 추듯 보드를 타는 것으로 유명하게 알려진 고효주 님은 롱보드의 여신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유튜브 누적 조회 91만회 달성에 스페인 EDM 그룹의 뮤직비디오까지 출연할만큼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4위. 조성진

 

 

세계 최고 권위의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한국인이 바로 조성진 님이라고 합니다. 2009년부터 매년 정명훈 예술감독 서울 시향과 협연을 해오면 지금까지 마린스키 극장 관현악단, 라디오 프랑스, 체코, 서울, 뭔헨, 우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베를린 방송 교향악단, 러시아 내셔널 오케스트라, 바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공연을 해왔다고 합니다.

 

 


 

3위. 비보이 홍10

 

 

비보이 홍텐은 비보잉계의 최고 권위있는 대회인 레드불 대회에서 2회 우승에 빛나는 인물로 한국에서는 큰 화제가 되지 않았지만 외국에서는 레드불 대회 2차례 우승에 빛나는 한국인 홍10 인기가 상당하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2위. 저스트 절크 (just jerk)

 

 

2016년 바디락 대회에서 우승한 댄스팀으로 최근 평창올림픽 개막식에도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칼군무 때문에 외국에서 매우 인기라고 합니다. 얼마전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서도 환상적인 모습으로 보여주면 본선 진출을 했는데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8강에서 떨어져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탈락을 이해하기 힘들었다고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이번년도는 군대를 이유로 완전체인 퍼포먼스를 하지 못해 매우 아쉽게 되었습니다.

 

 


 

1위. 프로게이머 페이커 (faker)

 

 

말이 필요없는 세계 최고의 롤 프로게이머로 알려진 페이커 이상혁 님입니다. 전세계 롤을 즐기는 사람들의 경쟁 무대인 롤드컵에서 3회 우승에 빛나면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트위치tv에서 그가 방송을 하면 서버가 다운될 정도라고 합니다. 대회에서도 많은 외국인들이 페이커와 한국팀 이름을 부르는 것을 보고 페이커의 인기를 실감했다고 하는데요. 페이커가 국내에서 인기가 없는 편은 아니지만 해외에 비하면 적은건 분명해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